C#/수업 과제

메서드 연습2

HSH12345 2023. 1. 3. 17:40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namespace Study02
{
    class App
    {
        string heroName = "홍길동";
        int heroHp = 10;
        int heroMaxHp = 10;
        int heroDamage = 2;
        string monsterName = "고블린";
        int monsterHp = 5;
        int monsterMaxHp = 5;
        int monsterDamage = 1;
        public App()
        {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App");

            CreateHero("홍길동", 10, 2);
            CreateMonster("고블린", 5, 1);
            AttackMonster("고블린");
            AttackHero("홍길동");
        }
        void CreateHero(string name, int hp, int damage)
        {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영웅이 생성되었습니다."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이름 : {0}", name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체력 : {0}/{1}", hp, heroMaxHp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공격력 : {0}\n", damage);
        }
        void CreateMonster(string name, int hp, int damage)
        {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몬스터가 생성되었습니다."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이름 : {0}", name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체력 : {0}/{1}", hp, monsterMaxHp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공격력 : {0}\n", damage);
        }
        void AttackMonster(string name)
        {
            monsterHp = monsterHp - heroDamage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{0}이 {1}을 공격했습니다.", heroName, name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{0}의 체력 : {1}/{2}\n", monsterName, monsterHp, monsterMaxHp);
        }
        void AttackHero(string name)
        {
            heroHp = heroHp - monsterDamage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{0}이 {1}을 공격했습니다.", monsterName, name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{0}의 체력 : {1}/{2}\n", heroName, heroHp, heroMaxHp);
        }
    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