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#/수업 과제
메서드 연습2
HSH12345
2023. 1. 3. 17:40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Study02
{
class App
{
string heroName = "홍길동";
int heroHp = 10;
int heroMaxHp = 10;
int heroDamage = 2;
string monsterName = "고블린";
int monsterHp = 5;
int monsterMaxHp = 5;
int monsterDamage = 1;
public App()
{
Console.WriteLine("App");
CreateHero("홍길동", 10, 2);
CreateMonster("고블린", 5, 1);
AttackMonster("고블린");
AttackHero("홍길동");
}
void CreateHero(string name, int hp, int damage)
{
Console.WriteLine("영웅이 생성되었습니다.");
Console.WriteLine("이름 : {0}", name);
Console.WriteLine("체력 : {0}/{1}", hp, heroMaxHp);
Console.WriteLine("공격력 : {0}\n", damage);
}
void CreateMonster(string name, int hp, int damage)
{
Console.WriteLine("몬스터가 생성되었습니다.");
Console.WriteLine("이름 : {0}", name);
Console.WriteLine("체력 : {0}/{1}", hp, monsterMaxHp);
Console.WriteLine("공격력 : {0}\n", damage);
}
void AttackMonster(string name)
{
monsterHp = monsterHp - heroDamage;
Console.WriteLine("{0}이 {1}을 공격했습니다.", heroName, name);
Console.WriteLine("{0}의 체력 : {1}/{2}\n", monsterName, monsterHp, monsterMaxHp);
}
void AttackHero(string name)
{
heroHp = heroHp - monsterDamage;
Console.WriteLine("{0}이 {1}을 공격했습니다.", monsterName, name);
Console.WriteLine("{0}의 체력 : {1}/{2}\n", heroName, heroHp, heroMaxHp);
}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