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2D
Unity) [유니티 2D] Tilemap Collider 2D 사이즈 변경하는 방법
HSH12345
2023. 3. 26. 22:21
Tilemap Collider 2D는 타일맵으로 구성된 2D게임에서 벽이나 장애물같은 물리작용을 만들어야 할 때 주로 사용한다. 그러나 일반 Collider처럼 사이즈를 지정할 수 없기 때문에 Spirte Editor를 사용하여 Collider 사이즈를 변경해야한다.
Sprite Editor 클릭
Custom Physics Shape 클릭
원하는 타일맵을 선택하고 드래그 하면 원하는 타일맵사이즈를 수정할 수 있는 4개의 노드가 생성된다.
사이즈를 지정하고 저장 후 씬뷰에서 확인해보면 Collider의 사이즈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