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_230207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onsole.WriteLine("5factorial: {0}", Fact(5)); // 5 팩토리얼
Console.WriteLine("10Fibonacci: {0}", Fibo(2)); // 피보나치수열의 10번째 값
}
static int Fact(int n)
{
if (n == 1) return 1; // 입력받은 수부터 1까지 매개변수를 -1 하면서 곱하는 메서드
return n * Fact(n - 1); // 5 * 4 * 3 * 2
}
static int Fibo(int n)
{
if (n <= 1) return n; // 수열의 0번째는 0, 1번째는 1이기 때문에 해당 값을 반환하고 재귀를 멈춘다.
return Fibo(n - 2) + Fibo(n - 1); // 총 55개의 Fibo(1)이 생길 때 까지 연산
}
}
}
'C# > 수업 과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nity) [유니티 UI] 로그인 UI 구현 (2) | 2023.02.10 |
---|---|
이진트리 구현과 순회 (0) | 2023.02.09 |
Unity) [유니티 UI] 팝업 시스템 구현 (0) | 2023.02.07 |
Unity) [유니티 UI] 체크박스 만들기 (0) | 2023.02.07 |
Unity) 유니티 Button.onClick.AddListener 람다식 주의점 (0) | 2023.02.07 |